2024년 삼성 신제품 발표에서 갤럭시링이 잠시 공개되었습니다.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건강기능추적에 중점을 맞췄다고 발표된 상황입니다.
그동안 워치를 통해 간당한 심박수나 혈중산소농도등을 측정 가능했지만, 주요 기능은 아니었는데요. 이번 갤럭시링에는 심장질환 환자, 당뇨환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 하니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갤럭시링 가격, 출시일, 주요기능을 정확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글 시작전에 이번 갤럭시링 언팩행사 영상을 참고해 보세요 👇🏻
갤럭시링 가격
현재 스마트링 업계에서 출시되는 제품들의 평균가격이 50만 원 정도입니다. 갤럭시 FIT등과 같은 이미 시장에 있는 상품을 출시할 때도, 삼성은 업계의 기존상품보다 1.2~3배 정도 비싼 가격에 출시하는 경향을 보이는데요.
이러한 점을 미루어 봤을 때, 출시 가는 60-65만 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주목할 점:
- 헬스케어의 용도가 주기능이기 때문에, 향후 보험적용 가능상품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보험적용 혜택을 받으면, 80% 나라에서 지원해 주기 때문에 당뇨나 심질환 환우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링 출시일
갤럭시링은 이미 국내/외로 특허 출원을 마친 상태이며, 자세한 출시일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시예정일:
- 2024년 출시는 거의 확정된 소식이며, 이번 갤럭시 폴드 6과 함께 출시될 가능성이 높음
- 보통 신상제품 언팩 선보인 후, 그해 하반기에 출시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3분기쯤이 예상됨
이번 애플비전프로 출시 이후, 가장 기대되는 상품은 이제 애플링이 되었는데요. 갤럭시링과는 다르게 애플링은 어떻게 출시될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
갤럭시링 디자인
이번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024 삼성전자 갤럭시 전시부스에서 갤럭시링의 실물이 공개되었습니다.
색상:
- 실버, 골드
사이즈:
- 얇은 디자인, 굵은 디자인
이번 갤럭시링은 단순함이 강조된 모습이었습니다. 색상도 골드와 실 버도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외관에 아무 장식 없이 기술에 중점을 둔 모습입니다. 어떤 아웃핏에도 무난하게 어울릴 것 같은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매일 착용할 수 있게 디자인된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내부에 적외선 센서가 있어서 워치처럼 착용 시 약간의 열감이 느껴지진 않을까 우려되는 부분입니다.
갤럭시링 주요 기능
갤럭시링의 주요 기능은 동작으로 제어하기와 건강모니터링 기능입니다. 현재 건강상태를 추적할 수 있는 기기는 일반적으로 스마트 워치종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워치의 문제점은 배터리가 1~2일 정도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매일 충전을 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워치와 비교되는 갤럭시링의 주요 기능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요 기능:
- 디스플레이가 없기 때문에 배터리 약 일주일 이상 사용가능
- 심박수 측정, 산소포화도 등 자동으로 트래킹 하여 이상 발생 시, 자동으로 알려줌
- (루머) 혈당 자동측정으로, 일정 혈당농도 초과 시 자동 알림
- 낙상사고 발생감지 후, 일정 시간 반응이 없을 시 자동으로 긴급요청
- 주기적으로 복용해야 하는 약물 알림
- 수면패턴을 분석하여 최적의 수면시간과 기상시간 추천
- 동작기능으로 볼륨조절, 마우스 클릭과 같은 간단한 동작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