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신장식 변호사 프로필 논란정리 조국혁신당 영입인재 1호

by 진스로그 2024. 3. 11.

신장식 변호사가 이번 조국혁신당 영입인재 1호로 영입되었습니다. 조국 전 법무장관은 "윤석열 검찰 독재 정권과 싸우는 것이 우리당의 창립목적이고 그의 영입은 우리의 목적과 부합한다"며 그의 영입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신장식 영입인재 1호 프로필, 논란 썸네일>

 

오늘은 조국혁신당 영입인재 1호인 신장식 변호사 프로필과 그동안의 논란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간단한 본인인증으로 조국혁신당의 당원으로 힘을 실어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간단히 조국혁신당에 입당해 주세요.

🔻🔻🔻

✅ 조국혁신당 바로가기 👆🏻

 

신장식 변호사 프로필

그는 2021년 정의당을 탈당한 이후, 신장식의 신장개업이라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을 시작으로 MBC 신장식의 뉴스하이킥을 올해 2월까지 진행했습니다.

<신장식 조국혁신당 대변인>

출생 1971년 5월 25일 (만 52세)
출생지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서운동
학력 청주중앙초등학교
청주동중학교
청주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충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가족 슬하 1녀
소속정당 민주노동당 -> 진보신당 -> 정의당 -> 조국혁신당
상세경력 제 2회 변호사시험 합격
민주노동당 기획위원회 위원장
진보신당 대변인
법무법인 지향 변호사
정의당 제 3대 사무총장
법무법인 민본 파트너변호사
현 조국혁신당 대변인
SNS 신장식 페이스북 바로가기

 

신장식 변호사는 이번 조국혁신당 영입인재 1호로써, 현재 조국혁신당의 대변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는 "왜 조국혁신당인가?"라는 대중의 질문에 "운석열 정권 조기 종식을 위해 가장 빠르고 날카롭게 움직일 수 있는 정당이기 때문"이라고 답변했습니다.

 

그는 최근까지도 조국혁신당의 대변인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신장식 조국혁신당 활동모습>

 

최근에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하여 그는 그가 소속한 정당인 조국혁신당이 현재 대한민국의 질곡을 함께 헤쳐나갈 동지라고 생각한다며, 조국과 이재명의 회동에 대해 개인적 의견을 밝혔습니다.

 

✅ 정창식, 조국-이재명회동 발언 보러 가기 👆🏻

 

신장식 변호사 논란정리

그가 조국혁신당의 대변인을 역임함에 있어서 그의 능력을 의심하는 사람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과거 그의 몇 가지 논란들이 발목을 잡는 경우가 있는데요. 신장식 변호사 영입인재 1호의 몇 가지 논란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신장식 변호사 음주운전 논란

이 논란은 그의 정치경력에 정말 꼬리표처럼 계속 따라다니는 논란입니다.

<논란당시 소명문>

 

그는 음주운전 적발 건수가 1회, 무면허 운전 적발건수 3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꼬리표는 그의 정치경력에서 그를 따라다니고 있으며, 항상 선거출마에도 논란거리로 따라붙어 이러한 영향 때문인지 매번 낙선하게 됐습니다.

 

거기에 가장 마지막 선거출마였던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이 논란이 큰 이슈가 되어 결국 스스로 사과문까지 제출하였지만 전국위의 사퇴권고를 받고 후보직에서 사퇴한 바 있습니다.

조국혁신당에서는 이러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그를 감싸 안으며 "우리당의 주요한 인재다"라고 하는데요. 신장식 변호사 본인 또한 "그때의 일은 변명의 여지가 없다"면서 계속적인 사과로만 그치지 않고 자동차사고 손해배상보상법이 실질적 사고 피해자들에게 지원을 못하는 법이 되고 있다면서 이 법과 제도를 바꾸겠다 말했습니다.

 

이러한 그의 노력으로 안 좋게 흘러가던 민심을 바꿀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신장식 변호사 '뉴스하이킥' 하차

그는 과거 수위 높은 정치적 발언으로 선거방송심의위원회(선방위)에서 수위 높은 법정제재를 받고 '뉴스하이킥'에서 하차했습니다.

<신장식 '뉴스하이킥'>

 

MBC는 꾸준히 선방 위에서 압박을 받고있는 상황에서 신장식 변호사와 계속적으로 의견이 일치하지 않았고, 더 이상 MBC에 부담을 주고 싶지 않았던 신장식 변호사는 스스로 하차를 결정했습니다.

 

그가 당시 진행했던 '뉴스하이킥'은 선방위에 의해 연달아 3번의 법정제제를 의결당했고, 방송인과 패널들이 편향된 발언을 해왔다는 게 그 이유였습니다. 

 

'뉴스하이킥'은 음악방송등을 포함해 라디오 프로그램 청취율 1위를 꾸준히 기록하며 청취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프로그램인데, 선방 위의 집중징계를 받고 하차하는 상황이 안타깝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조국혁신당 영입인재 1호로 현재 조국혁신당의 대변인을 맡고 있는 신장식 변호사에 대해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그에 관한 여러 논란들이 있지만 현재 그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는 것이 대중의 입장입니다.

 

신당창당으로 큰 부담을 가지고 있을 조국 전 장관에게도 그는 없어선 안될 인재임은 분명하며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가 됩니다.


포스팅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