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노환규 프로필 논란 정리 전 대한의사협회장

by 진스로그 2024. 3. 11.

노환규 전 대한의사협회장의 SNS에서의 현 의사파업에 대한 현 정부의 대책에 비판의 발언을 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정부의 의대 확대에 반대하는 국민들의 집단행동을 선동했다며 지난 3월 9일 경찰서에 출두하기까지 했는데요.

 

오늘은 노환규 프로필과 논란에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노환규 프로필

노환규 전 대한의사협회장은 '의사를 악마로 몰고 간 대통령'이라는 등의 현 정부와 의사협회와의 갈등을 꼬집는 발언들을 이어오고 있어,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노환규 전 대한의사협회장>

출생 1962년 1월 1일 (만 62세)
출생지 서울특별시
학력 우신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약력

아주대학교병원 흉부외과 조교수
에임메드 대표이사
녹십자헬스케어 대표이사
너스케입 대표
대한의사협회 회장 역임
현 하트웰의원 원장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노환규 박사의 흉부외과에서남긴 역사적 발자취는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는 국내 의학계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대한의사협회 회장까지 역임한 인물입니다.

 

그의 전공분야는 심장수술분야로 우리나라에 몇 없는 관상동맥수술, 대동맥수술 전문의 입니다. 특히 의사로서의 그의 경험을 녹여낸 '골든타임'이라는 책까지 출판하였으며, 현재까지도 흉부외과 전문 수술 병원 하트웰의원에서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현 정부가 의사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는것을 비판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어 그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노환규 논란정리

현 정부와 의사협회의 갈등이 끊이지 않고있는가운데, 노환규 전 대한의사협회 회장은 지난 6일 경찰조사까지 받으며 현재까지 현 정부의 태도에 대한 강도 높은 비판의 목소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그는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현 사태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자유롭게 포스팅하고 있는데요. 민주주의 국가에서 본인의 목소리를 내는것이 불법은 아니지만, 이 사태가 전 국민이 관심을 쏟고 있는 주제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노환규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그의 블로그와 페이스북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노환규 블로그 바로가기 👆🏻

 

✅ 노환규 페이스북 바로가기 👆🏻

 

노환규에 대한 정부의 '집단행동 금지 및 집단행동 교사 금지' 명령

사실상 노환규는 10년 전 대한의사협회 회장을 역임한 인물입니다. 그는 2월 22일 위 정부의 명령을 전달 받았다며, '현재 공식 직함도 없을뿐더러, 현 전공의나 의대생과 연락 한 번 주고받은 적이 없다'라며 현 정부의 처사가 너무한 것 아니냐는듯한 목소리를 냈습니다. 

 

특히 그는 본인이 교사한 적도 없는 일에 "의사면허를 정지 처분할 수 있으니 교사를 하지말라"라는 금지명령을 받으니 이제부터라도 교사해 볼까 하는 생각이 든다 라며 억울함을 내비쳤습니다.

 

그러나 현 정부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지난 3월 4일 그에대한 압수수색까지 진행한 상황입니다. 그는 2014년 대한의사협회 창립 106년 역사상 최초로 탄핵된 회장이 되었었는데요. 그 배경은 알 수 없지만, 그런 그가 지금까지 큰 목소리를 내고 있는 것을 보면 여러 가지 의미로 대단한 인물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노환규 SNS 글 정리

최근 그의 글들을 살펴보면 '의사를 악마화하는 작업세력의 실체', '의대정원이 묶여있었고 심지어 의사수를 줄였다'는 대통령 중장에 대한 팩트 체크', '의사를 악마로 몰고 간 대통령의 한 마디'등 현재 의사협회와 정부의 갈등에 대한 본인의 주장을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그는 "SNS 사견은 범죄가 될수 없다"라며, 본인에 대한 정부에 대처에 아쉽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는데요. 민주주의의 진정한 목적이 의견의 자유를 보장하는 것이며 이를 억압하는 것은 독재의 형태라는 그의 주장이 옳은 것인지 찬성과 반대의 의견이 나뉘고 있습니다.

 

 

 


포스팅 목차